테스트 리포트 2017-04-20T20:18:24+00:00

Tes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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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탈히터 시스템의 제품의 신뢰성 및 경제성에
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삼성전자 그룹사 적용을 위한 정온전선 대비 메탈히터 시스템의 신뢰성 및 경제성 확인

연구기간 2015.11.23 ~ 2016.04.01
시험체 [삼성전자 P-PJT현장] 평택_삼성물산 Camp
연구목적 수계배관의 동파방지를 위해 상민ENG의 메탈히터 2종류를 선별하여 실제배관에 적용하는 실험
배관에 적용된 메탈히터의 열선 대비 효율성과 안전성 및 경제성을 도출하기 위함
연구재료 동일환경에 노출된 수평배관 3개에 메탈히터의 Insert 및 Attach Type과 정온전선을 설치하고 보온 및 케이싱 처리
연구방법 실험기간 24시간 전원공급하여 화재발생 및 동작신뢰성, 전력소모량 확인
수온측정 시험체 배관 내 용수온도를 디지털 계측기로 측정
시험체 수평 SUS 배관 (80A)
배관길이
배관 1
배관 2
배관 3
배관 4
배관 5
80.0 * 5본
열선 16W/m 1선포설
Attach * 4개
Insert * 4개
삼성전자 자체연구용
용수공급용
보온재 그라스울 50T

배관 용수 온도 측정 그래프

1. 대기온도와 동파 방지 설비와 온도차(△t)

대기온도
2016.01.16
열선 35℃ 열선과의 △t
Attch 22℃ -12℃
Insert 13℃ -23℃

2. 메탈히터의 설계 및 성능

1) 시험장소인 평택의 기상관측 Data 검토
2) 평택지역 동절기 극점온도 -15℃에 의한 히터 용량 선정
– Insert Type : 60W * 4ea = 0.24 kWh
– Attatch Type : 100W * 4ea = 0.40 kWh
3) 대기와 15℃ 차를 고려 메탈히터 설치간격 21.6m 설정
– 상민ENG가 개발한 메탈히터 열량테이블에 의한 설계
4) 온도측정 기간동안 대기온도에 따른 메탈히터 대응성 확인
– 대기온도와 Attch Type과의 온도차 22℃ 유지
– 대기온도와 Insert Type과의 온도차 13℃ 유지
– 대기온도와 열선과의 온도차 35℃ 유지

연구결과 도출 : 배관 내 수온 측정 결과 1차 20156.11.22 ~ 2016.01.25
전력사용량 측정 : 전력사용량 누적 (전력량계)

2015.12.16 2016.01.04 2016.01.22 3개월
열선 400 800 1,200 3,600 100%
Attach 200 400 590 1,770 49%
Insert 150 300 410 1,230 34%

평택지역 극점온도(영하 15℃)를 기준으로
히터 용량 산정 후, 배관내 용수온도가
0℃ 이하로 저하되지 않는 패턴 형성

최소 전력소모로
최대의 성능 획득

CJ대한통운 [ 택배 Mega Hub 터미널 신축 ] 공사 수주

발주처 CJ대한통운(주) 동파방지공사 1. 습식스프링클러 (CMSA헤드)
2. 화재조기진압용 스프링클러 설비 (ESFR헤드)
3. 옥내 및 옥외 소화전 / 상수도 소화전
4. 동파방지설비 감시반
수주금액 45.8억원 (VAT포함)

CJ대한통운 택배 Mega Hub 터미널 신축공사

대지 현황 위치 경기도 광주 초월읍 신월리 794번지 일월
대지면적 104,328.30㎡ (31,559.31py)
공사종별 신축
건축 규모 용도 창고, 근린생활시설
구조 철근콘크리트조, PC조, SRC조
건축규모 지하 2층, 지상 4층
건축면적 62,438.85㎡
연면적 296,157.94㎡ (89.774.83py)
  • CJ 대한통운 [택배 Mega Hub 터미널]은 지하층 및 지상 1층에 분류설비가 설치되며, 일일 8시간 170만 Box를 처리하는 분류기가 설치되는 국내 최대의 물류터미널입니다.
  • 지상층은 Rack식 창고로서 다량의 물건이 저장되어 물류창고의 화재안전성을 위해 습식스프링클러 설비와 화재조기진압형헤드(ESFR) 및 라지드롭헤드(CMSA) 가 적용되었습니다.
  • 비난방 공간에 적용되는 습식소화설비의 동파를 방지하기 위하여 [메탈히터]의 동파방지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옥외 Test가 실시되었으며 Test 결과는 Test Report를 참고하십시오.

습식스프링클러 배관 및 헤드 시험체